위메이드, 유니세프와 사회공헌 협약식 체결···1억원 기부
위메이드, 유니세프와 사회공헌 협약식 체결···1억원 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위해 노력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왼쪽)와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위메이드)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왼쪽)와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위메이드)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위메이드는 8일 유니세프와 사회공헌 기부 협약식을 체결하고 전 세계 어린이들의 권리 증진 및 복지 향상을 위한 교육 지원 사업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기부금 협약식은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이사,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 등 두 회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마포구에 위치한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옥에서 진행됐다.

유니세프는 전 세계 어린이를 돕는 유엔기구로, 보건, 영양, 식수·위생, 교육, 어린이 보호, 긴급구호 등 공익 사업을 펼치고 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하여 활발한 모금 활동과 아동 지원 등의 사업을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위메이드는 유니세프에 1억원을 기부하며, 전달된 기부금은 어려운 환경의 개발 도상국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는 교실텐트 설치를 지원한다. 또한 유니세프와 협력을 바탕으로 어린이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유니세프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내년도 달력을 공동 제작하고 2022년 위메이드 전 계열사 다이어리 세트에 포함, 임직원들과 함께 사회공헌의 대한 소중한 의미를 나눌 예정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전 세계 어린이들의 건강과 복지뿐만 아니라 보다 나은 삶을 살수 있도록 구호활동을 펼치는 유니세프에 기부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위메이드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