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ABL생명 'ABL건강하면THE나은뇌심케어보험'
[신상품] ABL생명 'ABL건강하면THE나은뇌심케어보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혈관·심장질환 전조단계·장애생활자금 보장
(사진=ABL생명)
(사진=ABL생명)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ABL생명은 한국인의 질병 주요 사망원인인 뇌혈관 및 심혈관 질환에 대해 진단뿐만 아니라 치료과정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ABL건강하면THE나은뇌심케어보험'을 오는 3일부터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보험은 뇌혈관과 심혈관 질환에 대해 기존의 진단, 수술 위주의 정형화된 보장에서 탈피해 전조단계에서부터 치료의 전 과정을 꼼꼼하게 보장받을 수 있도록 개발됐다.

치료과정부터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특정뇌심선행질환진단, 급여뇌심질환검사비보장, 뇌심질환통원보장, 혈전용해치료보장, 급여뇌심질환특정재활치료보장, 응급실내원, 뇌심장애생활보장 등의 선택 특약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뇌혈관과 심혈관 질환에 대한 선행질환진단과 함께 검사·통원치료·혈전용해치료·재활치료·응급실내원진료·장애생활자금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진단에 대한 보장 범위도 확대됐다. 특약을 통해 뇌졸중,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최초 진단뿐만 아니라 재진단시에도 진단급여금을 받을 수 있다. 뇌혈관질환과 허혈심장질환의 경증진단도 보장된다.

이 보험은 주계약을 입원과 수술 보장으로만 구성해 주계약 보험료를 낮추는 동시에 다양한 특약을 마련해 선택의 폭을 강화했다.

향후 보험료 인상에 대한 부담도 줄였다. 주계약을 비롯해 대부분의 특약이 비갱신형이다. 제도성 특약인 '건강등급 적용 특약'을 활용해 피보험자의 건강등급별 할인율에 따라 주계약과 선택특약 보험료를 각각 최대 15%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피보험자 가입나이는 만 15세부터 70세까지이며, 주계약 보험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부터 4000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다. 보장기간은 최대 100세까지다.

은재경 ABL생명 상품·마케팅실장은 "심장질환과 뇌혈관질환은 질병 사망원인 2, 4위를 각각 차지할 정도로 심각한 질병"이라며 "ABL건강하면THE나은뇌심케어보험은 질병의 전조단계부터 진단, 치료과정까지 꼼꼼한 보장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