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택시' 진모빌리티, SRT 열차 연계 서비스 협력··· 'i.M SRT' 서비스 출범
'아이엠택시' 진모빌리티, SRT 열차 연계 서비스 협력··· 'i.M SRT' 서비스 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대형 승합택시 i.M(이하 아이엠택시)이 주식회사 SR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철도 이용자 편의 향상 통합모빌리티서비스(MaaS)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인 협력에 나선다. (사진= 진모빌리티)
프리미엄 대형 승합택시 아이엠택시가 SR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철도 이용자 편의 향상 통합모빌리티서비스(MaaS)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인 협력에 나선다. (사진= 진모빌리티)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프리미엄 대형 승합택시 아이엠(i.M) 운영사 진모빌리티가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에스알(SR)과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MaaS) 플랫폼 구축 협약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측은 SRT 열차와 아이엠택시를 연계해 교통수단간 하나의 여정으로 여행하는 'i.M SRT' 서비스를 시범 출시하고 순차적으로 각각의 이동 수단을 하나의 서비스로 연결하는 통합모빌리티서비스(MasS)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SRT 이용 고객 편의 확대를 위한 택시호출 등 연계 서비스 개발, 소외계층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지니 채용, 이례상황으로 SR 열차 지연 시 SR 요청에 따른 해당 역 대체수송지원 등이다.

이성욱 진모빌리티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단계적으로 통합모빌리티 서비스(MaaS) 플랫폼을 구축하는 기반을 만들 것"이라며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모빌리티 서비스를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