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새 사령탑에 권영수 ㈜LG 부회장
LG에너지솔루션 새 사령탑에 권영수 ㈜LG 부회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수 ㈜LG 부회장 (사진=㈜LG)
권영수 ㈜LG 부회장 (사진=㈜LG)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권영수 ㈜LG 부회장이 LG에너지솔루션의 사령탑을 맡게 됐다.

LG에너지솔루션은 25일 오후 이사회를 열고 권 부회장을 새로운 CEO로 선임하기 위한 임시 주주총회를 11월 1일에 소집하기로 했다.

권 부회장은 임시주총 승인과 이사회를 거쳐 다음달 1일자로 LG에너지솔루션의 대표이사 부회장으로서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최근 현대차, GM, 스텔란티스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과 잇따라 전기차 배터리 합작법인·공장 설립을 발표하는 등 글로벌 배터리 회사로 도약하기 위한 중차대한 경영 현안을 앞두고 있다.

이사회는 중요한 전환기에 새로운 CEO가 구성원들의 구심점이 돼 시장지배력을 확고히 하고, 고객과 시장에 신뢰를 주는 것이 절실한 시점으로 판단, 권 부회장을 선임하기로 했다.

권 부회장은 2012년부터 LG화학 전지사업본부장을 맡아 아우디, 다임러 등의 수주를 이끌어내며 취임 2년만에 전기차 배터리 고객사를 10여개에서 20여개로 두 배 확대했으며 전기차 등에 사용되는 중대형 배터리 시장 1위 지위에 올려놓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 최고경영자(CEO)를 거치면서 다수의 사업장을 안정적이고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이 있다.

권 부회장은 2018년 6월 구광모 ㈜LG 대표이사 중심의 경영체제가 출범함에 따라 같은 해 7월 지주회사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선임된 이후 구 대표를 보좌해 전자·화학·통신 분야의 주력 사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LG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정비·강화해왔다.

LG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그룹의 중요한 핵심사업인 배터리 사업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선도 사업자로서 중국 등 경쟁 기업과 격차를 벌리며 선제적으로 미래를 준비해 나가기 위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경영자를 선임해야 한다는 구광모 대표의 의지와 믿음이 담긴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부회장 프로필]
경기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한국과학기술원(KAIST) 대학원 산업공학 석사
1979년 LG전자 기획팀 입사
2006년 LG전자 재경부문장 사장
2007년 LG필립스LCD 대표이사 사장
2008년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
2012년 LG화학 전지사업본부 본부장 사장
2016년 LG유플러스 대표이사 부회장
2018년 ㈜LG 대표이사(COO) 부회장
2021년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부회장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