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생명, 고객중심경영 실천 '서비스 약속 및 다짐' 발표
메트라이프생명, 고객중심경영 실천 '서비스 약속 및 다짐'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메트라이프생명)
(사진=메트라이프생명)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은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한 '서비스 약속'과 '서비스 다짐'을 21일 발표했다.

급속히 변화하는 환경에서 보험사 경쟁력의 핵심인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실천한다는 의지를 서비스 다짐과 약속에 담았다.

서비스 약속은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할 것 △고객 목소리를 소중하게 경청할 것 △고객 자산과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것 △고객과 충분히 소통할 것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것 등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5가지 행동강령을 의미한다.

서비스 다짐에는 △3일 이내 심사완료 △1일 이내 보험금 지급 △30초 이내 콜센터 응대 △1시간 이내 지급 등 고객의 체감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4가지 실천사항이 담겼다.

고객중심경영은 가시적인 성과로도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 메트라이프생명의 설명이다. 일례로 2020년 하반기 및 올해 상반기 메트라이프생명의 보험금 평균 지급기간은 각각 1일과 1.25일로 업계 최상위권이다. 조사건을 제외할 경우 9월 기준 0.5일이며, 1일이내 처리율은 95%이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고객중심경영은 메트라이프생명이 추구하는 가장 중요한 가치"라며 "서비스 약속 및 다짐의 정신과 철학이 회사의 모든 대 고객 업무 및 서비스의 근간으로 자리잡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