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30~31일 쓱데이 개최···18개 계열사 '할인경쟁'
신세계그룹, 30~31일 쓱데이 개최···18개 계열사 '할인경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29일 온라인 중심 사전행사···24일까지 SSG머니 100% 당첨 룰렛 이벤트
올해 '대한민국 쓱데이' 로고. (사진=신세계그룹)
올해 '대한민국 쓱데이' 로고. (사진=신세계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신세계그룹이 오는 30~31일 18개 계열사가 동참하는 '대한민국 쓱데이'를 연다.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유통 역량이 총동원된 쓱데이는 2019년 시작돼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다.

12일 신세계그룹은 "쓱데이 첫해 4000억원, 지난해 6400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올해는 소비자들에게 더 큰 혜택을 선사하고자 이전에 볼 수 없었던 계열사 간 대대적 할인 경쟁을 주제로 정했다"고 밝혔다.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올해 쓱데이는 이달 25~29일 사전 행사와 30~31일 본 행사로 나뉜다.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온라인 중심 사전 행사를 전년보다 강화하고, 오프라인에선 손님들의 분산을 위해 본 행사를 이틀간 열기로 결정했다. 

올해 쓱데이엔 총 18개 계열사가 동참한다. 새로 신세계그룹에 합류한 더블유(W)컨셉을 포함해 지난해보다 1개 계열사가 많다. 특히 에스에스지(SSG·쓱)닷컴, 에스아이(SI)빌리지, 신세계TV쇼핑, 굳닷컴(신세계까사) 등 온라인 플랫폼 참여를 늘렸다. 전체 행사 물량 중 온라인 비중이 50%에 이른다. 

행사 주제는 '신세계가 신세계와 경쟁하는 날'. 신세계를 넘어설 수 있는 건 신세계뿐이란 뜻이다. W컨셉과 신세계아이앤씨(I&C)가 각각 '패션 럭키박스', '게임 럭키박스'를 내세우듯 계열사들이 소비자들에게 더 큰 혜택을 주기 위해 서로 경쟁한다는 것. 

12일 신세계그룹은 온라인과 TV를 통해 '신세계 라인 혜택 경쟁'이란 티저광고를 보여주며 올해 쓱데이를 알렸다. 쓱데이 미리 즐기기 일환으로 사전 이벤트인 '전 국민 쇼핑 머니 대방출' 영상도 공개했다. 

이달 24일까지 SSG페이 응용 프로그램(앱)에 접속하면 하루 한 번씩 총 두 번 SSG머니 100% 당첨 룰렛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30~31일 사용 가능한 SSG머니를 최소 1000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챙기게 된다. 

18일엔 쓱데이 영상 본편과 '이마트 OO행사 대(vs) SSG닷컴 OO행사'처럼 계열사 간 할인 경쟁이란 온라인 범퍼광고를 10여편 동시 공개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