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싸이월드 협업' 상품 10여종 출시 예고 
GS25, '싸이월드 협업' 상품 10여종 출시 예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장 가상세계 플랫폼 원조 신복고 감성 살린 팝콘·젤리·빼빼로·우유 기획
GS25 점포에서 모델이 싸이월드 협업 상품으로 출시될 '미니홈피빼빼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25 점포에서 모델이 싸이월드 협업 상품으로 출시될 '미니홈피빼빼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지에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서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 원조 격인 싸이월드의 신복고(뉴트로) 감성을 살린 기획 상품을 내놓는다. 11일 GS리테일은 "지난 7월 싸이월드제트와 맺은 온·오프라인 메타버스 시너지 창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GS25X싸이월드'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고 했다.  

GS리테일에 따르면, GS25의 첫 싸이월드 협업 상품은 이달 21일 출시할 '싸이월드흑역사팝콘'이다. 해당 상품은 싸이월드를 통해 '흑역사'나 '팝콘각'이 떠오르는 연상 작용과 과거 흑당 열풍을 다시 불러일으키자는 바람을 담아 개발한 흑당 맛 팝콘이다. 

싸이월드흑역사팝콘에 이어 올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도토리볼젤리 △미니미핫팩 △미니홈피빼빼로 △도토리·밤 우유 등 싸이월드와 연관된 상품 10여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GS25의 싸이월드 협업 상품이 신복고 흐름을 타고 소비자들한테 추억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GS리테일은 소비자들이 싸이월드 쇼핑 채널에 접속해 편의점(GS25)과 슈퍼마켓(GS더프레시)을 이용할 수 있는 '퀵커머스'(빠른 배송)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싸이월드와 함께 메타버스에서 GS리테일 전용 미니홈피 개설, 방명록 작성 등도 계획 중이다. 

황보민 GS25 황보민 가공기획팀 상품담당자(MD)는 "미니홈피, 도토리 등 온라인으로 즐겼던 추억의 싸이월드를 가까운 GS25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협업 상품을 준비하게 됐다. 앞으로도 싸이월드와 함께 고객에게 추억과 즐거움을 전할 수 있도록 감성 충만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