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숙 네이버 대표 "직장 내 괴롭힘 사건, 유가족·동료에 사과"
한성숙 네이버 대표 "직장 내 괴롭힘 사건, 유가족·동료에 사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 (사진=국회방송 유튜브 갈무리)
한성숙 네이버 대표. (사진=국회방송 유튜브 갈무리)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한성숙 네이버 대표가 지난 5월 자사의 직원이 직장 내 갑질 등 업무 스트레스를 호소하며 극단적 선택을 한 것과 관련해 사죄했다. 

6일 한 대표는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의 고용노동부 국정감사장에서 "제가 사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굉장히 많은 충격을 받았다"며 "함께 일하는 직원들과 유가족께 사과드리고 동료를 챙기지 못한 것에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사회적 책임감 있게 움직여야할 플랫폼 기업으로 그런 모습을 보인 것에 대한 것도 사과 드린다"고 거듭 사죄했다. 

아울러 한 대표는 이날 이수진 의원(더불어민주당·서울 동작을)의 네이버 노동부 특별 관리감독과 관련한 지적에 대해 "노동부 특별 근로 감독 후 시정해야될 부분을 들었고, 조치를 들어간 것도 있고 깊이 들어갈 부분은 태스크포스(TF)를 만들어 개선하고 있다"며 "내부에서 여러가지로 미흡한 부분이 있다는 점을 알게됐고 노동부 특별 감독 이후 여러 권고안들도 있어 계획안을 마련해 곧 내놓을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수진 의원에 자회사 해피빈에서의 괴롭힘 사례 지적에 대해서도 "네이버가 바뀌고, 네이버 문화가 바뀌면 자회사들도 그에 준하는 수준의 변화가 있을 것"이라며 "우선 네이버 전체를 바꾸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