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 TCFD 지지선언···ESG경영 박차
농협금융, TCFD 지지선언···ESG경영 박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말 TCFD 권고안 이행공시 완료 목표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NH농협금융은 기후변화 리스크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글로벌 스탠다드 확립을 위해 기후변화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TCFD) 지지선언을 실행했다고 1일 밝혔다. 

TCFD는 2015년 금융안정위원회(FSB)가 설립한 협의체로, 2017년 6월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권고안을 수립했다. 현재 영국 등 글로벌 주요국가는 기후변화 관련 정보공시 규제를 강화하는 추세로 TCFD는 이에 대한 국제표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TCFD 이행공시 및 체계적인 국제협약 가입을 위해 농협금융은 지난 7월 사회가치 및 녹색금융 위원회에서 '국제협약 가입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올해 농협금융은 '책임은행 원칙(UNEP FI–PRB)', 농협은행은 '적도원칙', 농협생명과 농협손해보험은 '지속가능보험원칙(UNEP FI–PSI)'에 각각 가입을 완료했다. 이와 함께 그룹차원의 TF를 구성해 탄소배출량을 측정하고 감축 목표를 수립, 올해 말 TCFD 이행공시 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손병환 회장은 "TCFD 지지선언을 계기로 기후변화 재무공시는 물론이고, 나아가 기후변화가 우리 농업에 미치는 영향이 최소화되도록 농협금융의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