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비즈니스 미팅도 메타버스 활용
DGB금융그룹, 비즈니스 미팅도 메타버스 활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GB금융그룹)
(사진=DGB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DGB금융그룹은 메타버스 플랫폼 'Gather Town(게더타운)'에서 자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DGB피움랩의 하반기 비즈니스 미팅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DGB대구은행 제2본점 5층에 위치한 창업캠퍼스를 토대로 만든 가상의 DGB피움랩 공간에서 만난 스타트업들은 이숭인 디지털혁신총괄 상무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하반기 운영계획을 청취하고 사전에 요청한 각 계열사 실무자들과 1대 1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DGB피움랩은 DGB금융그룹이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과 새로운 디지털 신기술 발굴을 위해 2019년 6월 개소한 지역 최초 핀테크랩으로, 현재 총 12개 스타트업이 3기 육성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미팅에 참여한 스타트업 대표들은 "현실의 미팅과 비슷해서 놀랐다", "현재 대다수 스타트업이 재택근무를 하는 상황에 가장 최적화된 비즈니스 미팅 방법인 것 같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DGB금융그룹은 금융권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활용한 경영진회의를 시작으로 이프랜드를 활용한 음악회, 스페이셜에서의 사내모임, CEO와 MZ세대 직원 간 게더타운 타운홀미팅 등 그룹 임직원 대상으로 다양한 디지털 체험 및 소통뿐만 아니라 DGB대구은행 채용설명회를 게더타운에서 성황리에 여는 등 실제 업무에서의 활용으로 그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김태오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과 효율적으로 만날 수 있는 비즈니스 미팅 개최 방법을 고민했고 그 결과 DGB금융그룹에서 주도하고 있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미팅을 열게 됐다"며 "비대면이 더욱 강조되는 환경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효율적인 업무추진 방법을 지속해서 고민해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금융그룹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