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올해의 최고 기내 서비스 부문' 은메달 수상
대한항공, '올해의 최고 기내 서비스 부문' 은메달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대한항공은 2021년 '온보드 호스피탤러티(Onboard Hospitality) 어워드'의 '올해의 최고 기내 서비스 콘셉트(Cabin Concept of the Year)' 부문에서 은메달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어워드는 영국 항공·철도·크루즈 업계 전문지인 온보드 호스피탤러티가 주관한다. 탑승객의 경험을 위한 인력, 제품 및 서비스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으며 국제항공 회의체인 '퓨처 트래블 익스피어리언스 엑스포(Future Travel Experience Expo)'를 공동 개최하는 등 고객 서비스 부문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이번 수상에 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 안전한 항공 운송 서비스 제공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혁신적인 정보기술(IT) 서비스 개발, 차세대 신형기 도입 준비 등 '위드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한 발 앞선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8월부터 자체 방역 프로그램 '케어 퍼스트(Care First)'를 도입, 항공서비스 전반에 걸쳐 비대면 절차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기내 주문형오디오비디오(AVOD) 콘텐츠 확대 △마일리지 사용 기회를 확대한 복합 결제 및 굿즈 상품 판매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라운지 운영 시스템 개편 등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동시에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일환인 보잉787-10 친환경 항공기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

이승범 대한항공 고객서비스부문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고객 중심 경영을 우선으로 각 부문에서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헌신한 직원들이 노력이 있었던 덕분"이라며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으로 코로나19 이후에도 고객들에게 가장 안전하면서도 편안한 경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