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건전음주 문화 캠페인
오비맥주, 건전음주 문화 캠페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하준 오비맥주 대표(왼쪽 둘째)와 구자범 부사장(왼쪽 셋째)이 14일 '글로벌 건전음주 주간'을 맞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오비맥주 본사에서 캔 조형물 제작하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배하준 오비맥주 대표(왼쪽 둘째)와 구자범 부사장(왼쪽 셋째)이 14일 '글로벌 건전음주 주간'을 맞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오비맥주 본사에서 캔 조형물을 제작하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서울파이낸스 천경은 기자] 오비맥주 임직원들이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을 맞아 바람직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벌인다. 

15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건전음주의 날은 AB인베브(본사)가 바람직한 음주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10년 제정했다. AB인베브는 올해부터 글로벌 건전음주 주간으로 확대했다. AB인베브 소속 임직원들은 '똑똑하게 마시기'라는 구호 아래 건전음주 캠페인을 펼친다. 

오비맥주는 14일 글로벌 건전음주 주간 행사를 열고 일상에서 지킬 수 있는 건전음주 8계명을 선보였다. 8계명은 △나의 주량 알기 △고민될 땐 카스 0.0 마시기 △섞어 마시지 않기 △안주와 함께 △대리기사 부르기 △빨리 마시지 않기 △물 많이 마시기 △휴식 시간 갖기다. 

오비맥주 임직원들은 건전음주 실천 의지를 담아 '카스 0.0 캔스트럭션'도 만들었다. 임직원들은 건전음주 8계명을 지키겠다는 의미로 카스 0.0캔 하단에 본인의 이름을 적은 후 캔 조형물을 완성해나갔다. 본사에 설치된 가상현실(VR) 체험존도 마련해 음주운전의 위험성도 체험했다. 

오비맥주 쪽은 "백신 접종률 상승 등으로 방역 당국이 위드코로나(With Corona, 단계적 일상회복)를 검토하기 시작하면서 음주율과 음주량의 증가가 예상 된다"며 "주류 선도기업으로서 위드 코로나 시대에도 책임 있는 음주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