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파운드리 포럼' 2년 만에 온라인 개최
'삼성 파운드리 포럼' 2년 만에 온라인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7일 개최···최시영 "삼성 비전과 기술 공유"
(사진=삼성전자 파운드리 홈페이지 갈무리)
(사진=삼성 파운드리 홈페이지 갈무리)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삼성전자의 최신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기술과 미래 비전을 소개하는 연례행사 '삼성 파운드리 포럼'이 2년 만에 내달 7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날 최시영 파운드리 사업부장(사장) 명의로 주요 고객사들에 '삼성 파운드리 포럼 2021' 초청장을 발송했다. 

2016년 처음 시작된 삼성 파운드리 포럼은 삼성전자가 매년 주요 국가를 돌며 파운드리 사업의 로드맵과 신기술을 소개하는 대규모 글로벌 행사다. 2019년엔 미국과 중국, 한국, 일본, 독일 등 5개국에서 열렸지만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됐다. 

올해 포럼은 '또 한 차원을 더하다(Adding One More Dimension)'는 주제로 한국 기준 내달 7일 열린다. 다만 이번 행사도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개최하며 일정도 하루로 줄이는 등 축소된 것으로 알려졌다.

최 사장은 초청장에서 "코로나19 상황과 불확실성으로 올해 포럼은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했다"며 "이번 행사가 삼성의 비전과 솔루션, 기술 리더십을 공유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시영 사장이 기조연설을 맡고, 외부 연사로는 IBM 연구소 총괄 다리오 길 수석 부사장, 샤 라비 페이스북 반도체 총괄 부사장, 카롤린 수어드 인텔 글로벌 공급망 부사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삼성 파운드리사업부 정기태 기술개발실장(부사장)과 최길현 제조기술센터장(부사장), 심상필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 등 주요 임원도 출동해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소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