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신한은행 '똑똑한 연금준비 개인형IRP'
[이벤트] 신한은행 '똑똑한 연금준비 개인형IR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한은행은 개인형IRP 고객을 대상으로 '똑똑한 연금준비 개인형IRP 이벤트'를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개인형IRP는 노후 준비를 위한 대표적인 세테크 연금상품이다. 연간 입금액의 700만원까지 세액공제 한도가 적용돼 연말정산시 최대 115만5000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연금으로 수령할 때도 이자소득세(15.4%)보다 낮은 연금소득세(3.3~5.5%)가 적용되는 상품이며 연간 최대 180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이벤트 기간 중 △개인형IRP 계좌에서 현금성 대기자산 100만원 이상을 다른 상품으로 매수신청 △10만원 이상 개인형IRP 계좌 신규 △개인형IRP 계좌에 12개월 이상 및 금액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등을 충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3000명)을 제공한다.

특히, 개인형IRP 계좌에서 현금성 대기자산 100만원 이상을 다른 상품으로 매수신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추가 추첨을 통해 BHC치킨 기프티콘(2000명)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개인형IRP를 포함한 연금상품은 어떤 상품으로 운용하는지에 따라 손익이 달라진다"며 "본인의 투자성향에 맞는 상품 운용 현황을 점검해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