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잇츠매직', 獨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SK매직 '잇츠매직', 獨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 수상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 전달 
SK매직, 브랜드 체험공간 'it’s magic(잇츠매직)' 디자인 패키지 및 머그컵 (사진=SK매직)
SK매직, 브랜드 체험공간 'it’s magic(잇츠매직)' 디자인 패키지 및 머그컵 (사진=SK매직)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SK매직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체험공간 'it’s magic(잇츠매직)'으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18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제정된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IF',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3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 등을 평가해 최고 디자인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한 잇츠매직은 지난 4월 공식 오픈한 SK매직의 고객 브랜드 체험공간으로 누구나 방문해 브랜드를 체험하고 요리, 문화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이다. 유명 스타쉐프와 함께하는 쿠킹위드스타, 마스터 클래스 등 쿠킹 클래스를 비롯해 요리를 주제로 한 쿡톡, 요리가 있는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매월 정기적으로 린다. 또 쿠킹 스튜디오와 공유 주방 '길동 키친'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어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번 수상에서 잇츠매직은 혁신적인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가치, 아이덴티티, 차별성 등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사람과 사람, 사람과 공간, 사람과 브랜드를 이어주는 SK매직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담은 로고를 제작하는 한편 이를 활용한 그래픽 패턴을 유니폼, 앞치마, 컵과 접시 등 각종 패키지에 적용해 통일되고 정제된 브랜드 이미지를 고객에게 전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또 브랜드가 추구하는 친환경 요소를 강조하기 위해 사탕수수, 옥수수 전분 등을 활용한 컵, 빨대, 쇼핑백 등 패키지 일체를 친환경 소재로 적용한 점 등도 수상에 주효하게 작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SK매직 관계자는 "잇츠매직은 체험형 복합문화공간으로 누구나 방문해 휴식과 함께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SK매직은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여 더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 SK매직은 잇츠매직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외에도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인 'K-Design 어워드 2021'에서도 커뮤니케이션 부문 위너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12월에도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인 '제22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고 권위의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