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업무용 차량 전기차로 교체···ESG경영 실천"
DGB금융 "업무용 차량 전기차로 교체···ESG경영 실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GB금융)
(사진=DGB금융)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DGB금융그룹은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 중립을 실천하고 실질적인 ESG경영을 위해 DGB금융지주 업무용 차량을 친환경 전기차로 교체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DGB금융그룹은 그룹 차원에서 전 계열사를 대상으로 친환경 차량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오는 3분기 중으로는 하이투자증권이 업무용 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교체할 예정이다.

DGB대구은행은 수성동 본점에도 전기차를 도입했으며 전기차 활성화에 동참하고자 대구시에 부지를 무상 제공하고 본점 등 지역 내 9개 영업점 주차장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DGB금융그룹은 2006년 국내 기업 최초로 지속가능경영을 선포하고 온실가스 감축 등 다양한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하는 금융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앞서 지난 3월 ESG경영을 선포하고 ESG 관련 최고의사결정기구인 ESG위원회를 설치했다.

또 ESG경영의 올바른 인식 조성을 위한 그룹 ESG 실천운동 캠페인을 6개월간 실시하고 있으며,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환경부 주관의 K-EV 100 캠페인에 동참하는 등 모두가 공감할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앞으로 그룹 차원에서 계열사의 업무용 차량을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 차량으로 교체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지역 대표기업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ESG경영을 체계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