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애드엑스' 인수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애드엑스' 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드액스 CI. (사진=카카오게임즈)
에드액스 CI. (사진=카카오게임즈)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애드테크 스타트업 애드엑스를 인수했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3월 애드엑스에 172억원을 투자, 약 30% 지분을 취득했으며 지난 2분기 중 콜옵션을 행사해 최종 지분 53.5%를 확보하고, 계열회사로 편입을 완료했다.

애드엑스는 광고 지면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 및 게임 개발사들이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광고 수익 최적화 플랫폼과 기술을 제공하는 애드테크 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광고 지표와 알고리즘을 활용한 솔루션 뿐 만 아니라 광고 UX 리뷰, 통합 개발 라이브러리 제공 등 모바일 광고 수익화의 원스톱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4월에는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티에스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약 8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해 약 1000억원에 달하는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2020년 연간 매출액은 연결 기준 약 302억원을 기록했으며 기업공개(IPO)도 계획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애드엑스의 모바일게임 광고 수익 솔루션과 노하우를 게임에 접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신규 사업 경쟁력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율빈 애드엑스 대표는 "게임 개발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역량 있는 기업들과 파트너십 및 전략적 투자를 통해 동반 성장을 추구하는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애드엑스의 성장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