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혹서비 대비 건설현장에 워터보이 배치
쌍용건설, 혹서비 대비 건설현장에 워터보이 배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랜드앰배서더 서울 리모델링 현장에서 시원한 얼음물을 제공하고 있는 워터보이 모습. (사진=쌍용건설)
그랜드앰배서더 서울 리모델링 현장에서 시원한 얼음물을 제공하고 있는 워터보이 모습. (사진=쌍용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쌍용건설은 기록적인 폭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건설 현장의 지친 근로자을 위해 얼음물 탱크로 무장한 '워터보이'를 배치했다고 27일 밝혔다. 

현장의 보건안전 관리자가 역할인 워터보이는 폭염이 한창인 낮 시간대에 근로자들에게 시원한 얼음물과 식염포도당, 쿨스카프, 아이스조끼 등을 지급하고 있다. 

또한 이와는 별도로 모든 국내 현장에는 근로자 쉼터와 언제든 얼음을 이용할 수 있는 야외제빙기, 냉풍기, 이동식 에어컨, 무중력 간이침대 등이 마련했다. 가장 더운 오후 시간에는 현장 별로 아이스크림 또는 수박 화채를 제공하기도 한다. 

쌍용건설은 근로자들이 언제든 손쉽게 손을 씻을 수 있도록 현장 곳곳에 개수대를 설치해 폭염과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 혹서기 취약 근로자들을 위해서는 작업 투입 전 체온과 혈압 등을 측정하는 간이 건강상태 확인 서비스도 실시 중이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현장 상황에 맞춰 탄력적인 작업시간 운영과 충분한 휴식시간 등을 제공하고 있다"며 "혹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열사병, 질식, 식중독 등을 예방하기 위한 여름철 현장 '안전보건관리 체크리스트'와 '혹서기 안전 가이드라인'도 적용 중"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