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사태 재발 방지' 농지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LH 사태 재발 방지' 농지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펀슈머' 식품 규제법·보험업법 개정안도 처리
LH 사옥 전경. (사진=LH)
LH 사옥 전경. (사진=LH)

[서울파이낸스 노제욱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 투기 사건을 계기로 농지를 악용한 투기를 방지하기 위해 발의된 농지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했다. '펀슈머' 식품 규제법, 보험업법 개정안도 함께 처리됐다.

국회는 23일 본회의를 열어 농지법 개정안 등 82건의 법안을 의결했다. 농지법 개정안은 농지 취득 자격 신청 시 농업경영계획서 상 의무 기재사항에 직업·영농경력 등을 추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주말·체험 영농 용도의 농지 취득 심사를 할 때는 영농거리 등 구체적인 영농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특히 투기 목적으로 취득한 농지라는 사실이 확인될 경우 신속한 강제 처분절차 집행이 가능하게 했다.

본회의에서는 '우유병 바디워시', '구두약 초콜릿' 등 '펀슈머' 화장품·식품 마케팅을 규제하는 화장품법 개정안, 사업주의 휴게시설 설치·관리 의무를 규정한 산업안전보건법 개정안도 의결됐다.

보험가입자가 통신수단을 이용해 자유롭게 보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내용이 담긴 보험업법 개정안도 통과됐다. 이번 법안 개정은 가입자가 보험계약을 맺을 당시 동의한 경우에만 통신수단으로 보험계약을 해지할 수 있게 해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구직자 취업 촉진 및 생활 안정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안도 국회 본회의 통과했다. 개정안은 구직촉진 수당 수급 자격 중 취업 경력 기준을 없애 과거 취업 여부와 관계없이 구직촉진 수당을 받을 수 있게 했다.

이밖에 보호 대상 장애아동에 대한 가정위탁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국가와 지자체가 필요한 정책을 강구하도록 한 장애아동 복지지원법 개정안, 연구실 안전환경 조성법 개정안 등도 처리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농부 2021-07-25 05:36:29
내부정보이용한 진짜투기만 잡고 시대착오 경자유전 자경조항등은 폐지해야 맞다. 내부정보 이용한 투기만 막으랬더니 초가삼간 다 태우는 우를범하면안된다. LH직원이 근무시간에  밥먹다 걸렸으면 전국민 식사금지법만드는거와 무엇이 다른가. 거래절벽 똥값만들어 좌익농부단체들은 지금 이웃집 땅 똥값에 사서 자기땅 넓히는 투기하려고 혈안돼있다고한다. 정신차려라. 현장보니 진짜농민들은 민란일어날 상황인것만알고 시대착오 경자유전부터즉각폐지해라. 거래절벽 사유재산권침해로 농민은 70,80돼서도 평생 그땅에남아 그잘난 경자유전하다엎어져죽으란 얘기냐!

농부 2021-07-25 05:35:46
현장진짜농민들의견 무시하고 농부도아닌 경실련이나 좌익 가짜 정치농민단체가 똥값만들어 정작 자기들땅 넓혀 투기하려는 계략말만듣고 농지법만들어진짜농민들은부글부글 민란일어날기세더라. 진흥지역농지가는각종규제로 지금도관리지역의 1/5도안한다는데 또 여기만규제하면매달 손해배상,양도소득세감면등 해야한다.왜 힘없는 농부들에만6.25전쟁이후계속희생을 강요하는가.농업이직업인인구60%때만든경자유전지금은 농업인구4%도안되는데외지인이 안사주면 초고령농부뿐인농촌 파산에 황폐화뿐.현실에안맞는경자유전 자경조건당장폐지해야한다.미국은빌게이츠가최대농지소유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