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
[신상품]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플랫폼 연계 '스마트스토어 입점 개인사업자' 전용
최대 4000만원까지···0.8%p 대출금리 우대·부가서비스 제공
(사진=우리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우리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네이버의 금융 자회사인 네이버파이낸셜과 협업해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상품은 네이버 온라인 판매채널인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해 있고, 사업기간이 6개월 이상인 개인사업자 전용 대출이다. 네이버 앱(애플리케이션)에서 대출한도와 금리 확인 등 대출신청·승인 후, '우리WON뱅킹 기업'에서 계좌개설을 포함한 대출 약정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최대 4000만원으로,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 △분할상환 △통장식상환(마이너스 통장)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스토어 매출대금을 우리은행 계좌로 입금 시 기본 0.4%포인트(p), 월 100만원 이상 입금 시 추가 0.3%p, 비대면 사업자 전용 통장인 '우리사장님e편한통장' 가입 시 추가 0.1%p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대 0.8%p까지 대출금리 우대가 가능하다. 또 해당 계좌로 스마트스토어 매출대금을 입금할 경우 전자금융수수료, ATM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 면제혜택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네이버파이낸셜과 협업을 통해 부가서비스 부분도 강화했다. 대출신청 고객 중 희망고객에 한해 휴·폐업 시 최대 300만원 지원금과 상해·사망 시 대출 잔액을 상환 받을 수 있는 '대출안심케어' 보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의 상품개발 노하우와 국내 최대 빅테크사인 네이버의 판매 채널을 결합해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상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