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친환경 경영 실천 다짐
KT&G, 친환경 경영 실천 다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쓰레기 문제 해결과 환경 보호 앞장서고자 필그린 운동 전개"
서울 강남구 대치동 KT&G 사옥의 커피전문점 사푼사푼에서 KT&G 직원들이 환경경영 비전인 'GREEN IMPACT'가 새겨진 텀블러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KT&G)
서울 강남구 대치동 KT&G 사옥 내 커피전문점 사푼사푼에서 KT&G 직원들이 환경경영 비전인 '그린 임팩트(GREEN IMPACT)'가 새겨진 텀블러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KT&G)

[서울파이낸스 천경은 기자] KT&G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고 생활 속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필(必)그린' 운동을 벌인다. 필그린에 대해 19일 KT&G는 "지구 환경보호를 위해 반드시 이행해야 할 활동을 의미하며, 임직원들이 참여해 그 변화를 직접 느낀다는 필(Feel)의 뜻도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KT&G에 따르면 필그린은 직장 내,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친환경 활동으로 구성됐다. KT&G는 우선 이달부터 사무실 내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기 사용을 권장하는 '용기가 필요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직원들이 모델로 등장한 포스터를 제작해 참여도를 높이고, 개인 컵이 필요한 직원들에게 환경경영 비전인 케이티앤지 그린 임팩트(KT&G GREEN IMPACT)가 새겨진 텀블러를 제공했다. 서울 강남구 대치동 KT&G 사옥의 커피전문점 사푼사푼에선 텀블러를 가져오면 용기 세척과 가격을 깎아주는 텀블러 케어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KT&G는 오는 9월 임직원들이 조깅을 하면서 길거리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캠페인, 연말엔 재활용품을 수거해 환경적으로 가치 있는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Upcycling) 프로그램도 실시할 계획이다. 

KT&G 관계자는 "갈수록 심각해져 가는 쓰레기 문제 해결과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자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는 등 필그린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ESG 경영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