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포니쿠페', 배틀그라운드 한국맵에서 영상공개
현대차 '포니쿠페', 배틀그라운드 한국맵에서 영상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국내 최초로 콘셉트카 '포니쿠페'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국내 최초로 콘셉트카 '포니쿠페'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 현대자동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현대자동차는 크래프톤 펍지스튜디오와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최초 콘셉트카 '포니쿠페' 영상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포니쿠페는 1974년 토리노 모터쇼에서 공개되며 화제가 됐던 모델로 양산되지는 않았지만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 7일 1인칭 슈팅 게임(FPS)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태이고(TAEGO)'를 통해 포니쿠페의 부활을 알렸다. 영상은 17일 오후 4시 배틀그라운드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다. 포니쿠페의 외관뿐만 아니라 내관, 엔진소리까지 완벽히 구현했다. 1980년대 한국의 중소도시를 배경으로 주행하는 모습을 담았다.

현대차와 펍지스튜디오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포니쿠페의 매력과 활용도를 선보이기 위한 '현대자동차 배그대잔치'를 오는 24일 개최한다. 

게임 전문 인플루언서 김블루와 김성태, 2명의 리그로 개최되는 개별리그를 펼친 후 선발된 64명이 4인 1팀 형태로 리그전을 진행한다. 상금은 총 1억3000만원이다. 5라운드에 걸쳐 진행되는 통합리그전 종료 후에는 게임 내 포니쿠페로 펼쳐지는 숨은 미션도 진행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최근 출시한 전기차 아이오닉 5의 디자인에도 영감을 준 포니쿠페를 MZ세대가 즐기는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일상에 소소한 기쁨과 재미를 선사할 수 있는 비대면 캠페인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