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플러스, ATC 내 테슬라 시승센터 본격 운영···전기차 경쟁력 강화
오토플러스, ATC 내 테슬라 시승센터 본격 운영···전기차 경쟁력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 전기차 시승센터가 운영되는 ATC 전경. (사진= 오토플러스)
테슬라 전기차 시승센터가 운영되는 ATC 전경. (사진= 오토플러스)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자동차 전문 유통∙관리기업 오토플러스가 테슬라 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전기차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14일 오토플러스는 국내 최고∙최대 수준의 자체 정비공장인 ATC(AUTOPLUS Trust Center) 내에 테슬라 전기차 시승센터를 오픈하고 운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테슬라 주력 모델인 모델 3 및 모델l Y를 갖췄으며 고객들은 테슬라 코리아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오토플러스는 추후 테슬라 코리아와 인증 중고차 사업을 함께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인천 청라지구에 위치한 오토플러스의 ATC는 국내 최초로 글로벌 시험 인증기관인 티유브이슈드로부터 '중고차 Workshop(워크숍) 부문 프로세스 인증'을 획득하는 등 차량 점검 및 정비를 포함한 자동차 정비기술 분야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최재선 오토플러스 마케팅 이사는 "급증하는 전기차 수요에 발맞춰 직원들의 전기차 보증수리 및 일반 정비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조사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발빠른 대비로 전기차 부문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한 상황"이라며 "Tesla Korea와의 협업을 통해 본격적인 전기차 사업을 위한 기반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외에 렌터카 업계도 본격적인 구매에 앞서 전기차를 체험해보길 원하는 소비자 공략을 통해 전기차 대중화에 앞장선다. 

SK렌터카는 제주에 전기차 전용 단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2025년까지 전기차 3000대를 충전·운영할 수 있는 전기차 전용 렌털 센터를 짓고, 서귀포에 소유한 1000평 규모의 부지에 사람과 전기차가 함께 충전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