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앤디,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통과···3분기 내 이전상장
에스앤디,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통과···3분기 내 이전상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앤디 CI
에스앤디 CI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식품소재 전문업체 에스앤디는 지난 12일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상장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998년 설립돼 2016년 코넥스 시장에 상장된 에스앤디의 주요사업 분야는 일반식품기능원료, 조미식품기능원료,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 제조업 등이다.

에스앤디는 자체 연구 개발 역량은 물론 산학연 연구시스템, 고객사 협력 등 대내외 R&D(연구·개발) 역량의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혁신소재 및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소재를 개발하고 있다. 

주로 분말 및 액상 제품, 천연물에서 원료를 추출, 정제, 분리해 개발한 제품들로, 불닭볶음면 등 대표적인 K-푸드 가공식품에 적용돼 특유의 맛을 내는 핵심소재로 사용되고 있다. 

회사는 삼양식품, 농심, CJ제일제당, 풀무원, KGC인삼공사 등을 포함해 144개에 달하는 국내 대표 식품 및 유통, 건강기능식품 기업들과 220여 개의 다양한 품목을 장기간 거래하며 신뢰관계를 형성했으며, 이를 통해 경영 안정성을 확보했다.

또,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할랄 인증,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적용업소 등 국내외 주요 인증들을 획득했으며, 자체 특허기술을 활용한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에스앤디는 에스앤디의 지난해 매출액은 565억 원으로 전년 대비 22.1% 증가했다.

여경목 에스앤디 대표는 "3분기 중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이전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공모 절차를 밟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스앤디의 상장 주관사는 유진투자증권이 맡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