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둘째 주] 여름 분양 열기 '지속'···전국 10곳·7096가구
[7월 둘째 주] 여름 분양 열기 '지속'···전국 10곳·7096가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간 청약물량 추이. (자료=닥터아파트)
주간 청약물량 추이. (자료=닥터아파트)

[서울파이낸스 노제욱 기자] 7월 둘째 주에도 전국에 7000가구 이상, 많은 물량이 공급을 준비하고 있어 지난주 분양 열기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특히 경기 지역에 2700가구 규모의 대단지 공급이 예정돼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

9일 닥터아파트·리얼투데이에 따르면 7월 둘째 주(12~18일 기준) 전국 10곳·7096가구가 청약을 접수하며,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나서는 곳은 7곳이다. 

[청약 단지]   

7월 둘째 주 청약을 실시하는 단지는 10곳이다.

13일 △양주 회천신도시 센트럴 아리스타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 D1블록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 D2블록 △태왕디아너스 오페라 △더샵 수성오클레어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 △번영로 센텀파크 에일린의뜰 △창원 롯데캐슬 센텀골드 등 8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은 2개 블록, 2703가구 규모로 공급되며 2개 블록에 중복으로 청약 가능하다. 고림진덕지구에 속해 있으며 고림지구와도 인접해 있다. 고림지구 내에는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설립 계획 부지와 고등학교가 위치해 있다. 에버라인 고진역을 통해 수인분당선 환승역인 기흥역 및 서울, 수도권으로 이동할 수 있다. 영동고속도로 용인IC를 비롯해 오는 2022년 개통 예정인 제2경부고속도로 안성~구리 구간,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이천~오산(동탄) 구간의 이용도 가능할 전망이다.

14일 △유보라 더크레스트 △울산 온양발리 한양립스 더퍼스트 등 2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견본주택 개관단지] 

둘째 주 견본주택을 여는 곳은 7곳이다.

16일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강일10블록)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 △세종자이더시티 △충남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RH5-2블록) △신기역 극동스타클래스 △거창더센트럴 캐슬 △사송 더샵데시앙 3차(B9블록) 등 7곳이 개관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