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시스템 에어컨 전용 가상 쇼룸 오픈
LG전자, 시스템 에어컨 전용 가상 쇼룸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공간, 사무실, 상업시설 등 공간 맞춤형 공조솔루션 제안
LG전자가 7일 글로벌 고객을 위한 시스템 에어컨 전용 가상 쇼룸을 오픈했다. 사진은 가상 쇼룸에 설치된 LG전자 '듀얼베인 시스템 에어컨'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전자는 7일 글로벌 고객을 위한 시스템 에어컨 전용 가상 쇼룸을 열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고객이 주거용부터 상업용까지 원하는 공간에 맞는 최적의 공조솔루션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번 가상 쇼룸을 만들었다.

LG전자 시스템 에어컨 가상 쇼룸을 방문한 고객은 아파트·단독주택·일반 사무실·사무용 고층건물·상업용 매장·호텔 등 다양한 공간에 최적화한 제품과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공간을 선택하면 3차원의 가상공간에서 시스템 에어컨, 공기청정기, 환기시스템부터 태양광 발전, ESS(Energy Storage System, 에너지저장장치)까지 고효율·맞춤형 토털 공조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LG전자는 각종 공조 제품의 공기 흐름, 벽이나 천장 안쪽에 구축되는 배관의 구조와 작동원리 등도 3차원 그래픽으로 상세히 볼 수 있도록 가상 쇼룸을 구축했다.

고객은 PC, 모바일 등 접속하는 기기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을 볼 수 있고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면 해당 모델에 대한 상세한 정보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가 7일 글로벌 고객을 위한 시스템 에어컨 전용 가상 쇼룸을 오픈했다. 사진은 사무실에 설치된 LG전자 '듀얼베인 시스템 에어컨'. (사진=LG전자)

LG전자는 다양한 공간에 최적화된 고효율·맞춤형 솔루션을 앞세워 글로벌 공조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주거용 공조솔루션으로는 실외기 1대로 최대 16대의 실내기를 연결할 수 있는 '멀티브이에스(Multi V S)', 높은 에너지 효율로 주거공간에 최적의 냉방을 제공하는 '1방향(1way) 주거용 시스템 에어컨', 외부 공기에서 얻는 열에너지로 난방을 구현하는 공기열원식 히트펌프(AWHP; Air to Water Heat Pump) 방식의 '써마브이(Therma V)' 등을 갖추고 있다.

사무실용 공조솔루션은 기존 천장형 실내기의 기류를 조절하는 4개의 베인(vane, 날개)에 투명한 날개인 4개의 에어가드를 더해 공간맞춤 기류를 구현한 '듀얼베인 시스템 에어컨', 내장형 CO2 센서 등으로 창문을 열기 어려운 사무실의 공기질을 관리해주는 매립형 환기시스템까지 다양한 제품을 전시한다.

매장과 호텔 등 상업시설을 위한 공조솔루션으로는 고효율 시스템 에어컨 '멀티브이파이브(Multi V 5)', 실외기 가동 시 발생하는 열을 이용해 온수를 공급하거나 난방에 활용하는 '하이드로 키트(Hydro Kit)' 등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한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보다 많은 고객이 LG 시스템 에어컨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가상 쇼룸과 같은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