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자산신탁, 우리교산대토리츠와 자산관리계약
우리자산신탁, 우리교산대토리츠와 자산관리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토리츠 시장 진출···"연말까지 특례 등록 마무리"
이창재 우리자산신탁 대표(왼쪽부터), 김흥태 우리교산대토제1호리츠 대표, 한계현 교산홀딩스 대표가 우리교산대토리츠 업무 위탁계약 체결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리자산신탁)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우리자산신탁은 우리교산대토제1호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우리교산대토리츠)와 자산관리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대토리츠 시장에 진출한다고 2일 밝혔다.

앞서 지난 3월 말 국토교통부로부터 리츠 자산관리회사(REITs) 겸영인가를 획득하고, 대토리츠 사업을 우선과제로 추진한 결과다. 대토리츠는 택지 지정에 따른 대규모 개발시 토지보상 대가로 대토보상권을 받은 원주민들이 택지 개발 사업을 진행하는 방법 중 하나다.

우리교산대토리츠는 제3기 신도시 예정지구 중 하나인 하남 교산지역의 대토개발사업으로 원주민 재정착, 개발이익 직접 향유 목적으로 설립된 부동산투자회사다. 설립주체인 우리자산신탁, 교산홀딩스, 법무법인 세종은 운용구조 등에 대한 설명회 등을 거쳐 연말까지 우리교산대토리츠 특례 등록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창재 우리자산신탁 대표는 "리츠AMC 인가를 획득한 이후 대토리츠 시장진출에 역점을 두고 추진해왔다"며 "이번 사업진행으로 국민의 주거환경 개선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