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첫째 주] 뜨거워지는 분양시장···전국 12곳·8645가구
[7월 첫째 주] 뜨거워지는 분양시장···전국 12곳·8645가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간 청약물량 추이. (자료=닥터아파트)
주간 청약물량 추이. (자료=닥터아파트)

[서울파이낸스 노제욱 기자] 3000여가구 분양에 그쳤던 지난주와는 달리 7월 첫째 주는 8000가구가 넘는 물량이 시장에 나와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 전망이다.

2일 닥터아파트·리얼투데이에 따르면 7월 첫째 주(5~11일 기준) 전국 12곳·8645가구가 청약을 접수하며,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나서는 곳은 6곳이다. 

[청약 단지]   

7월 첫째 주 청약을 실시하는 단지는 12곳이다.

5일 △한화 포레나 서충주 1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6일 △지행역 센트레빌 파크뷰 △평촌 트리지아 △파주 운정신도시 A11블록 중흥S-클래스 에듀하이 △파주 운정신도시 A9블록 중흥S-클래스 에듀파크 △강릉 영진 코아루 휴티스 디오션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 △힐스테이트 초곡 △한화 포레나 부산덕천 2차 △거창더센트럴 캐슬 등 9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평촌 트리지아는 호계초와 호원초, 호계중까지 도보 10분대로 통학이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안양점과 뉴코아아울렛을 비롯해 홈플러스, 한림대성심병원, 안양시청, 동안구청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가깝다. 또 단지 인근에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가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용이하며 범계역과 금정역, 명학역을 통해 수도권 지하철 1호선과 4호선을 이용할 수 있다. 수원역과 덕정역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이 단지 인근에 있는 금정역을 지날 예정이다.

7일 △파주 운정3지구 A10블록 제일풍경채 2차 그랑베뉴 △충주 모아미래도 등 2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견본주택 개관단지] 

첫째 주 견본주택을 여는 곳은 6곳이다.

8일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 퍼스트(C6블록) 등 2곳이 개관할 예정이다.

9일 △오창 반도유보라 퍼스티지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 △신기역 극동스타클래스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 등 4곳이 개관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