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업계 최초 아이오닉5 서비스 개시
그린카, 업계 최초 아이오닉5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년까지 전 차량 친환경차량으로 교체 예정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가 카셰어링 업계 최초로 아이오닉 5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 그린카)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가 카셰어링 업계 최초로 아이오닉 5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 그린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가 카셰어링 업계 최초로 아이오닉 5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아이오닉5 서비스는 그린카 고객 이용률이 가장 높은 서울의 12개 그린존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총 30대를 증차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 9월까지 진행하는 전기차 주행요금 0원 이벤트에도 아이오닉5를 추가해 고객 이용 경험 유도를 확대할 계획이다.

그린카 아이오닉 5 증차는 그린카의 ESG 경영 일환으로 기획됐다. 지난 3월에 환경부 주최한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K-EV100)' 선포식 참여를 통해 2030년까지 친환경차량으로 전환을 약속한 바 있다. 

정석근 그린카 경영관리 본부장은 "이번 아이오닉5증차를 통해 카셰어링 업계에서 친환경기업 이미지를 리딩코자 한다. 또 친환경 차량에 대한 고객 선호도를 예의 주시하며 차종 확대를 고려할 생각이다"고 했다. 이어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아이오닉5를 통해 고객들의 드라이빙 편의성을 올리고 무공해 서비스에 대한 이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오닉5는 현대차의 첫 전용전기차 플랫폼E-GMP를통해 생산되었으며 800V 초급속 충전과 고전력 배터리의 전기를 자유롭게 뽑아 쓸 수 있는 V2L(Vehicle to load)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또 전장은 4635mm, 축거는 3000mm로 싼타페 이상의 공간을 확보하고 있어 차박, 차콕에 있어 편리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