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메타버스 플랫폼서 경영현안회의
DGB금융, 메타버스 플랫폼서 경영현안회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GB금융)
(사진=DGB금융)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DGB금융그룹은 지난 21일 네이버Z에서 제작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그룹 계열사 CEO 6명이 참석한 그룹경영현안회의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김태오 회장과 임성훈 대구은행장, 김경규 하이투자증권 대표, 김성한 DGB생명 대표, 서정동 DGB캐피탈 대표, 박정홍 DGB자산운용 대표 등이 직접 자신의 캐릭터를 생성하고 메타버스 전용 맵과 비대면 화상회의를 병행하며 계열사 간 최근 현안에 대해 공유했다.

앞서 지난 5월 처음으로 메타버스에서 DGB금융지주 경영진 대상으로 경영진회의를 진행한 뒤 이번에 그룹 계열사 대표까지 가상공간 체험을 확대했다.

DGB금융그룹은 디지털금융 시대에 뉴 트렌드 경험도를 제고하고 가상환경 활용에 앞장서기 위해 계열사 CEO에 그치지 않고 전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회의, 시무식, 시상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구상할 계획이다.

김태오 회장은 "MZ세대를 중심으로 메타버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공간으로 변하고 있다"며 "그룹사 직원들이 급변하는 디지털 문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가상공간의 장을 확대하고 메타버스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타버스는 가공·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과 3차원 가상세계를 혼합한 공간을 말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