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간편투자앱 '오투' 출시···투린이 공략 본격화
삼성증권, 간편투자앱 '오투' 출시···투린이 공략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증권)
(사진=삼성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삼성증권은 편의성을 대폭 보강한 간편투자 앱 'O2'(오투: 오늘의 투자)를 정식 오픈하고 최근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투린이(투자+어린이)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오투는 기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대비 전체 메뉴 수는 크게 줄이고, 자주 쓰는 기능은 한 화면에 모아 투자자 관점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기존 앱(mPOP)의 510개 메뉴를 78개로 줄였다. 홈 화면에는 이용자들이 주로 조회하는 '총 잔고', '보유종목', '관심종목' 등 주요 기능들을 모았다.

앱에서 사용되는 각종 증권 용어도 초보 투자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매수, 매도 등의 표현 대신 바로투자, 팔기 등으로 바꾸고 차트도 보기 쉽게 간소화했다. 관심종목 및 보유종목의 최신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한 화면에서 국내외 주식 주문이 모두 가능하게 하는 기능도 갖췄다.

이승호 삼성증권 디지털부문장 부사장은 "초보 투자자들도 숨 쉴 때 산소(O2)를 마시듯 쉽고 편하게 투자를 시작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이체부터 주문, 투자정보 학습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증권은 이번 오투 오픈을 기념해 특정 종목의 당일 시가 대비 종가의 상승 또는 하락 여부를 맞히는 이벤트를 7월 9일까지 진행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