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ISO37001' 인증 갱신
일동제약, 'ISO37001' 인증 갱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C 주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전사적 차원서 사회적 책임 실천"
서울 서초구 양재동 일동제약 본사 (사진=일동제약)
서울 서초구 양재동 일동제약 본사 (사진=일동제약)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일동제약은 15일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KPC)이 주관하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37001) 인증을 갱신했다고 밝혔다. 일동제약에 따르면, ISO37001 인증을 따내면 매년 사후 심사를 받는다. 특히 3년마다 갱신 심사를 통해 부패방지 경영 관련 활동 내역과 효과, 적합성 여부 등을 점검한다. 

일동제약은 2018년 처음 ISO37001 인증을 받았고, 2019년과 2020년 각각 한 차례씩 사후 심사를 거쳐 인증을 유지했다. 이번 인증 갱신을 위해 서울 본사는 물론, 연구소, 공장 등 전국 사업장이 KPC의 심사를 받았다. 

ISO37001 인증 갱신에 대해 일동제약 쪽은 "영업·마케팅을 비롯한 회사의 각 사업 부문과 업무부서 전반에 걸쳐 부패 방지 경영 활동 및 효과성, 시스템 구축 및 운영 현황, 개선 및 강화 활동 등을 점검·평가 받았다"고 설명했다. 

ISO37001뿐 아니라 일동제약은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CP) 정착에 힘을 기울인다. 2017년부터 '페어 플레이어 클럽'의 반부패 서약에도 동참하고 있다. 페어 플레이어 클럽은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가 주관한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윤리경영과 준법경영을 위해 노력한 결과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A등급을 얻는 등 좋은 성과를 냈다"며, "사회적 책임 실천을 우선 가치로 삼아 전사적 차원에서 역량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