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보, 퍼마일자동차보험 캐롯플러그 공급 재개
캐롯손보, 퍼마일자동차보험 캐롯플러그 공급 재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반도체 대란 극복···2세대도 출시
"상반기 리스크 해소···MZ세대 공략한다"
(사진=캐롯손해보험)
(사진=캐롯손해보험)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캐롯손해보험이 캐롯플러그 지급을 정상화한다. 그동안 전세계적인 반도체 품귀 현상으로 캐롯플러그 제공이 중단됐는데, 수급 이슈를 해결하고 6월부터 공급을 재개하기로 했다. 

15일 캐롯손보에 따르면 캐롯플러그 공급을 다시 시작한다. 캐롯플러그는 매월 탄 만큼만 결제하는 퍼마일자동차보험이 운용되는데 필요한 핵심기기다. 작년부터 시작된 코로나 사태로 인해 글로벌 반도체 수급난이 지속됨에 따라 올해 3월부터 캐롯플러그 배송이 중단된 바 있다. 

캐롯플러그 지급이 중단된 기간 동안 월 500Km 운행을 가정해 보험료를 납부하는 '월정산형2 임시특약'의 퍼마일자동차보험 가입고객 역시 가입 차수 별로 캐롯플러그를 배송 받게 된다. 캐롯플러그 수령 후 월정산형으로 전환되고 퍼마일멤버스 프로그램에 동의한 경우, 평균주행거리 기준의 포인트도 일괄 지급받을 수 있다.

캐롯은 이번 캐롯플러그 공급 재개에 이어 그간 준비해 왔던 2세대 캐롯플러그를 출시할 계획이다. 2세대 캐롯플러그를 통해 보다 정밀한 운전습관 빅데이터를 쌓고, 이를 정제해 알고리즘화 할 수 있게 된다.

캐롯 관계자는 "퍼마일자동차보험은 캐롯플러그 지급 지연에도 불구하고 올해 1월 가입자 10만명을 넘어선데 이어 4개월여만에 가입자 20만명을 돌파한 만큼 고객의 호응이 뜨겁다"며 "이번 캐롯플러그 지급 정상화를 통해 상반기 리스크 해소는 물론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퍼마일자동차보험 신규 고객 유입에 더욱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