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고, '황금사자기' 창단 후 첫 우승···2년 연속 전국대회 제패
강릉고, '황금사자기' 창단 후 첫 우승···2년 연속 전국대회 제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고에 13-4 승리
강릉고가 황금사자기에서 첫 우승을 하며 세레모니를 하고 있다. (사진=스포티비 캡처)
14일 강릉고가 황금사자기에서 창단 후 첫 우승을 한 후 세레모니를 하고 있다. (사진=스포티비 캡처)

[서울파이낸스 이슈팀] 강릉고가 대구고를 꺾고 제75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결승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강릉고는 14일 저녁 서울 목동구장에서 열린 대회 결승전에서 대구고에 13-4로 승리했다.

강릉고가 전국 규모 대회에서 우승한 것은 지난해 대통령배를 이어 올해 황금사자기가 1975년 창단 후 두 번째다.

지난해 '특급 좌완' 김진욱(현 롯데 자이언츠)을 배출했던 강릉고는 올해 최지민이라는 새 에이스를 내세워 최강 고교 야구부로 다시 거듭났다.

최지민은 이번 대회 5경기 3승을 거두며 최우수선수(MVP)와 우수 투수 2관왕에 올랐다.

최재호 감독이 이끄는 강릉고는 타격 능력은 물론 보기 드문 '삼중살'을 잡아내는 탄탄한 수비 실력을 자랑했다.

강릉고가 황금사자기 결승전에서 우승을 거머쥐고 야구 명문고로 거듭났다. 사진은 현수막. (사진=스포티비 캡처)
14일 강릉고가 황금사자기 결승전에서 우승을 거머쥐고 야구 명문고로 거듭났다. 사진은 현수막. (사진=스포티비 캡처)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