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금융사기 피해 예방 위한 금융교육 실시
KB증권, 금융사기 피해 예방 위한 금융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오는 11일부터 금융취약계층 및 초보투자자(주린이)를 대상으로 '빠르게 진화하는 보이스피싱 사례 및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금융 교육' 컨텐츠를 카드뉴스 형태로 배포하고, 6월중 K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마블TV'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동영상으로도 게시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가상화폐 불법 다단계 사기 등 소비자 피해 발생으로 금융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고, '특정금융정보법' 개정에 따라 일부 미신고 가상자산 사업자 폐업에 따른 가상자산 거래 고객의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로부터 자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취약 계층 및 연령별 맞춤 교육을 통한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KB증권은 이번 교육을 통해서 △금융사기란 무엇인지 △최신 보이스피싱 유형 및 실제 피해 사례 △금융 사기 피해를 입은 경우 대처 요령 △금융사기 피해 예방법 등을 일반 금융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안내한다. 

또 '금융소비자보호 마인드의 전사적 확립'을 2021년 주요 경영목표로 채택했다. 소비자 보호 중장기 타겟(Target) 지표 선정, 핵심성과지표(KPI) 중 소비자보호 항목 대폭 확대 개편, 고객의견 수렴을 위한 고객패널 'KB Star 메신저' 지속 운영, 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문 선포를 통한 전 임직원의 소비자 보호 실천의지를 다짐하며 매분기 첫 영업일을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하는 등 소비자보호 최고 금융투자회사가 되고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통해 최신 금융사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구체적인 피해 예방법을 숙지하여 금융사기로부터 만약의 피해에 대비하기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대상 교육 활성화를 통한 ESG 활동 강화 및 고객중심사고로 실질적 소비자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