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서울청과와 함께 '선한과일' 브랜드 출시
전자랜드, 서울청과와 함께 '선한과일' 브랜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가락시장 과일 경매장에서 (사진 왼쪽부터) 박준희 쇼호스트와 고태호 서울청과 경매사가 전자랜드 선한과일 론칭 기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지난 1일 가락시장 과일 경매장에서 (사진 왼쪽부터) 박준희 쇼호스트와 고태호 서울청과 경매사가 전자랜드 선한과일 론칭 기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전자랜드는 서울청과와 합작해 만든 과일 브랜드 '선한과일'을 정식으로 출시하고 전자랜드 쇼핑몰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선한과일은 가락시장 법정 도매 법인인 서울청과의 베테랑 과일 경매사들이 직접 고른 국내 상위 10%의 우수한 과일을 판매하는 브랜드이다. 선한과일은 오전 주문 기준으로 새벽에 경매한 과일을 수도권 지역에 한해 당일 배송하는 신선한 배송이 특징으로, 과일 전용 배송 차량을 사용해 소비자들이 제품 손상의 걱정 없이 안심하고 제품을 받을 수 있다. 또 과대 포장을 없애고 유통 과정도 최소화해 백화점에서 볼 수 있는 고품질의 과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전자랜드는 지난 1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약 1시간 동안 가락시장 과일 경매장에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정식 론칭 기념 라이브 방송도 진행했다. 이날 전자랜드 라이브 방송은 실시간 시청자 수 3만3000명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전자랜드는 앞으로도 꾸준히 선한과일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 소비자들이 맛있는 과일을 방송을 통해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자랜드는 선한과일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선한 과일 론칭 기념 기획전'을 진행해 오는 6일까지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과일을 판매한다. 또 오는 16일까지 과일 구매 후 후기를 작성하는 선착순 1000명에게 고품질의 참외 2kg을 추가로 증정한다. 

전자랜드는 이달 사과·배·감귤·수박·참외 등 10종의 과일을 판매하는 것을 시작으로 매월 다양한 제철 과일 상품을 추가할 예정이며, 과일이 자라나는 과정을 고객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과일의 생육상태를 홈페이지에 꾸준히 게시할 계획이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국내 대표적인 생활 가전 유통 기업으로서 소비자들이 전자랜드를 통해 가전 생활뿐만 아니라 식생활에서도 고품질의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선한과일을 론칭했다"며 "전자랜드의 30년 유통 노하우와 80년간 우리나라 과일 경매를 대표해온 서울청과의 전문성을 더해 소비자들이 고품질의 과일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자랜드는 지난해 9월 우리 농가를 돕기 위한 취지에서 처음으로 과일을 판매했다. 추석 명절 기간 서울청과와 함께 '으뜸과일 프로모션'을 선보였고 지난 1월 설 명절에는 '선한과일 기획전'을 진행하며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과일을 판매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