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내달 11일까지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
국민은행, 내달 11일까지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이 코엑스에서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서울파이낸스DB)
KB굿잡 박람회장 모습 (사진=서울파이낸스DB)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국민은행은 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31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2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19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만 56만여명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현재까지 3600여개 구인기업이 참가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370개 기업이 참가한다.

박람회에서는 온라인으로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입사지원과 입사제의를 실시간으로 지원한다. 또 이용 매체별 가이드를 제작해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온라인 박람회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콘텐츠도 준비했다. △개인 맞춤형 채용공고 추천 △MBTI 유형별 직무분석 특강 △기업·업무분석, 자기소개서 및 AI면접 컨설팅 등 온라인 취업컨설팅 △자기소개서 작성법, 2021 채용 트렌드, 화상면접 가이드 등 동영상 취업강좌 △창업을 꿈꾸는 구직자 대상 종합컨설팅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아울러 구직 프로세스별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해 구직 활동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박람회에는 국민은행이 추천하는 우수기업 뿐만 아니라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협력사, 코스닥상장사 및 KB금융그룹이 육성하는 'KB스타터스' 등 다양한 기업이 참가한다.

또 서울시와 부산·광주·인천·대구 등 주요 광역자치단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전국적인 홍보망을 확보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채용이 일반화됨에 따라 취업준비에서 채용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다양한 일자리 창출 지원활동을 통해 KB굿잡이 취업성공의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