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담스스트리트, ESG·책임투자 부문 디렉터에 요한 힐 선임
아담스스트리트, ESG·책임투자 부문 디렉터에 요한 힐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한 힐 아담스스트리트파트너스 ESG·책임투자 부문 디렉터.(사진=아담스스트리트파트너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글로벌 사모펀드운용사 아담스스트리트파트너스(Adams Street Partners, 이하 '아담스스트리트')는 요한 힐(Yohan Hill)을 ESG 및 책임투자 부문 디렉터로 선임했다고 31일 밝혔다. 

아담스스트리트는 책임투자 부문에서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운용사로 잘 알려져 있으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요소를 적극적으로 투자결정 과정에 통합해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2010년 유엔 책임투자원칙(UN PRI)에 서명했으며,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TCFD)를 지지하고 있다. 

요한 힐 디렉터는 아담스 스트리트의 포트폴리오 구성과 투자결정 과정에 ESG 위험과 기회 요인들이 더욱 투명하게 반영될 수 있는 투자전략과 솔루션을 개발하는 책임을 맡게 된다.  

미구엘 곤잘레스(Miguel Gonzalo) 아담스스트리트 투자전략 및 위험관리 대표는 "책임투자와 ESG 평가결과를 투자과정에 적용하는 일은 많은 사모시장 투자자들에게 필수 과제가 됐다"며 "힐 디렉터가 투자전략 및 위험관리 분야에서 쌓아온 풍부한 경험과 리더십은 아담스 스트리트의 ESG 투자역량을 한층 더 발전시켜 줄 것"이라고 말했다.     

요한 힐 디렉터는 "아담스 스트리트는 폭넓은 네트워크와 방대한 데이터, 그리고 강화된 위험관리 프레임워크 등에 힘입어 회사의 기획의도가 충실히 반영돼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강력한 ESG 투자 플랫폼을 갖추고 있다"며 "이를 토대로 사모시장 투자자들을 위한 혁신적인  ESG 솔루션과 분석기법을 개발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힐 디렉터는 ESG 리서치와 지속가능 투자 부문에서 20여 년의 경력을 쌓아 왔으며, 일반기업 또는 금융기관이 ESG 위험노출을 최소화하면서 긍정적 ESG 임팩트는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아담스 스트리트 파트너스에 합류하기 전에는 S&P 글로벌 트루코스트에서 ESG 혁신 및 분석 업무를 관장했었다. 그 이전에도 기업의 ESG 정책 관련 컨설턴트 및 애널리스트로서 10년 넘게 다양한 역할과 직무를 수행했다. 힐 대표는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에서 환경기술 석사를 취득했으며, 서인도제도 대학에서 화학 및 프로세스 공학으로 학사과정을 이수했다. ESG 투자 부문에서 CFA(영국) 레벨 4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