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해운대 수목원 조성사업' 기부금 전달
HUG, '해운대 수목원 조성사업' 기부금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7일 부산시청에서 이병훈 HUG 부사장(오른쪽)과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이 '해운대 수목원 조성 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UG)
지난 27일 부산시청에서 이병훈 HUG 부사장(오른쪽)과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이 '해운대 수목원 조성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UG)

[서울파이낸스 노제욱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27일 '해운대 수목원' 조성을 위한 기부금 5억원을 부산광역시에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 출연은 HUG의 사회공헌사업인 '공원 녹지 조성 및 편의시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부금은 해운대 수목원의 조경 공사 등에 쓰일 예정이다. 대대적인 공사를 통해 기존의 쓰레기 매립장 부지가 국내 최대 규모(약 19만평)의 수목원으로 조성될 예정으로, 오는 2025년 완공될 계획이다.

HUG는 지난해 5월 개장한 UN 기념공원 내 '세계 평화의 숲'과 오는 7월 개장 예정인 '동백섬 공원', 그리고 해운대 수목원 조성까지 총 18억원의 기부금을 출연했다.

권형택 HUG 사장은 "HUG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