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내달 3일부터 코스닥 기술분석보고서 발간
거래소, 내달 3일부터 코스닥 기술분석보고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박조아 기자)
(사진=박조아 기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는 오는 6월 3일부터 2022년 5월까지 매주 목요일에 정기적으로 코스닥 기술분석보고서가 발간된다고 28일 밝혔다. 기술분석보고서에는 사업추진 현황, 재무 정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지표 등을 소개하는 내용이 포함된다.

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한국IR협의회는 NICE디앤비, NICE평가정보, 한국기업데이터 등 3개 사와 2021년 코스닥 기술분석보고서 발간 계약을 체결했다. 3개사가 분담해 향후 1년간 총 630건의 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한국예탁결제원이 지원하고 한국IR협의회가 주관하는 코스닥 기술분석보고서 발간은 코스닥 상장기업의 정보 확충을 위해 2018년 5월에 시작한 사업이다. 지난 1차년도에 코스닥 상장기업 600사에 대한 기술분석보고서를 발간하였고, 2차년도부터 발간유형을 다양화해 2차년도 615건, 3차년도 630건을 각각 발간한 바 있다. 4년 차인 올해는 기업 기술분석 보고서 580건과 혁신성장 품목분석 보고서 50건을 발간하기로 했다. 혁신성장 품목분석 보고서는 코스닥 시장의 디지털·그린 혁신 기업에 대한 관심을 도모하고자 한국판 뉴딜 관련 분야를 선별해 분석한다. 

이번에 발간되는 보고서는 영상으로 제작해 한국IR협의회 유튜브 채널에 올리고, 카카오톡 채널로 보고서 발간 알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