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산은, P4G 녹색금융 라운드 개최···4개 벤처 IR
금융위·산은, P4G 녹색금융 라운드 개최···4개 벤처 I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산업은행
사진=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산업은행의 시장형 벤처투자유치 플랫폼 'KDB 넥스트라운드'는 27일 'P4G 녹색금융 스페셜라운드 그린 핏치데이(Green Pitch Day)'를 금융위원회와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페셜라운드는 오는 29일 예정된 '2021 P4G 서울 정상회의 녹색금융 특별세션'의 사전행사로 마련됐다. P4G가 추구하는 기후변화 대응 및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국내외 혁신 스타트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투자 파트너십 강화를 도모하는 장(場)으로 구성댔다.

먼저, 이안 데 크루즈 P4G 사무국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기후위기와 지속가능발전의 허들을 넘는 과정에서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들을 위한 그린 모험자본의 투자 확대가 전 세계적으로 더욱 발전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주 행사인 기업설명회(IR) 라운드에서는 환경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그린뉴딜 100개 업체 중 △서원테크 △솔라플렉스 △캐스트맨 △어썸레이 등 4개 벤처기업이 투자유치설명회를 진행했다. IR는 지난달 말 공개한 넥스트라운드 온라인플랫폼과 유튜브, 산업은행 라이브 채널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됐다.

장병돈 산은 혁신성장금융부문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키워드인 녹색회복이 중요하다"며 "P4G 정상회의의 두 축인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가능 발전목표 달성의 핵심 기반이라 할 수 있는 혁신 벤처생태계의 확대 발전을 위한 'KDB 넥스트라운드'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