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친환경 예금·신탁·카드 '그린웨이브 1.5℃' 선봬
국민銀, 친환경 예금·신탁·카드 '그린웨이브 1.5℃'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6일 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에서 열린 'KB 그린웨이브 1.5℃ 금융상품 패키지' 출시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손봉호 푸른아시아 이사장, 홍정기 환경부 차관, 허인 KB국민은행장, 박성수 KB국민카드 부사장.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에서 열린 'KB 그린웨이브 1.5℃ 금융상품 패키지' 출시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손봉호 푸른아시아 이사장, 홍정기 환경부 차관, 허인 KB국민은행장, 박성수 KB국민카드 부사장.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국민은행은 고객과 함께하는 '필(必)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KB 그린웨이브(Green Wave) 1.5℃ 금융상품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상품은 KB맑은하늘 금융상품과 KB맑은바다 금융상품에 이은 친환경 특화상품으로 예금·신탁·카드로 구성된다. 상품 가입을 통해 모인 기부금은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배출 감축 활동에 사용된다.

먼저 'KB 그린웨이브 1.5℃ 정기예금'은 1년제 거치식예금이다. 100만~1000만원을 예치할 수 있다. 이율은 최고 연 1.0%(우대이율 포함)다. 우대금리는 △종이통장 발행 없이 '손으로 출금 서비스' 등록 △KB맑은하늘적금 또는 KB맑은바다적금을 보유하거나 'KB국민 그린웨이브 1.5℃ 카드'를 보유하고 국민은행 통장에서 국민카드 결제실적이 있는 경우 △예금 신규 월부터 만기 전 전월 말일까지 KB모바일인증서를 최초 발급한 경우 각각 0.15%p씩 최대 0.45%p를 제공한다. 국민은행은 고객이 가입한 정기예금 한좌당 2000원씩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전기차 충전소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 'KB 그린웨이브 1.5℃ 공익신탁'은 고객이 신탁상품 가입시 은행에 납부하는 보수의 10%를 고객 명의로 기부하고 동일한 금액을 은행에서도 기부하는 상품이다. 최대 2억원의 기부금을 마련해 학교숲을 조성할 예정이다.

'KB국민 그린웨이브 1.5℃ 카드'는 공유 모빌리티 사용시 20% 적립, 전기·수소차 충전 및 버스·지하철 사용시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 모바일 단독카드 이용시 포인트가 추가 적립되며 카드 발급을 원할 경우 친환경 자재로 제작된 카드를 제공한다. 국민은행 창구에서 해당 카드 가입 시 한좌당 1만원씩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마련해 도시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허인 국민은행장은 "KB 그린웨이브 1.5℃ 금융상품은 고객과 함께하는 친환경 활동의 일환"이라며 "우리의 작은 실천이 모여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ESG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