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로더, ESG투자 글로벌 캠페인 '비욘드 프로핏' 전개
슈로더, ESG투자 글로벌 캠페인 '비욘드 프로핏' 전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슈로더투신운용
사진=슈로더투신운용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슈로더투자신탁운용은 오는 12월까지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지속가능성이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결과를 시사하는 ESG 글로벌 캠페인 '비욘드 프로핏'(Beyond Profit)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비욘드 프로핏은 비재무적 성과를 의미하는 ESG의 순기능과 지속가능 투자가 지역 경제 성장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알리기 위해 기획한 온라인 캠페인이다. 

슈로더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후변화 위기와 코로나 팬데믹 등 급격한 사회 변화로 인해 ESG에 기반한 기업 활동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ESG 투자는 기업이 이윤을 창출하는 '과정 속의 가치'를 함께 살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슈로더는 특히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인권 등 사회 이슈에 민감한 MZ(밀레니얼·Z세대)에게 공감을 얻고자 ESG 경영 실천 기업을 소개하는 '마이 스토리' 영상 시리즈를 매월 1-2편씩 선보인다. 

이달는 모바일 기반 결제 시스템 'M-pesa'를 개발해 케냐 여성 일자리의 질적 성장을 이끌어낸 케냐 최대 이동통신사 '사파리컴'과 영국 기업 '번즐'이 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해 탄소 중립 비닐봉투 개발에 필요한 '순환형'(Closed Loop) 시스템을 제작한 이야기를 공개했다.

슈로더는 이번 글로벌 ESG 캠페인을 통해 지난 20년 이상 슈로더그룹이 쌓아온 ESG 전문성을 알릴 예정이다. 슈로더그룹은 1998년 기업지배구조 정책 발표를 시작으로 2010년에는 영국 스튜어드십 코드(수탁자 책임 원칙)를 도입했으며, 전 세계 57개국에서 전문화된 ESG 투자 인력과 오랜 글로벌 주식 운용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시장 초과성과를 기록 중이다. 

슈로더투신운용 관계자는 "ESG 투자는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투자 상품이지만, 아직 투자 판단은 '기업 수익'에 근거한 경우가 많다"며 "이번 '비욘드 프로핏' 캠페인을 통해 기업 활동의 결과인 이윤 창출과 더불어 그 과정을 함께 살펴보는 활동을 통해 ESG 투자의 궁극적인 목표와 진정한 '지속가능 투자'’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