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ELW 258종목 신규 상장
한국투자증권, ELW 258종목 신규 상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사진=한국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258종목(종목번호 57GF36~ 57GH93)을 신규 상장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상장하는 종목은 코스피200·코스닥1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54종목과 POSCO·SK하이닉스·현대모비스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204종목이다. 신규 상장하는 258종목을 포함해 거래 가능한 한국투자증권 발행 ELW는 총 1795종목으로 ELW 발행 증권사 중 가장 많은 종목을 보유하고 있다.

ELW란 기초자산 주식이나 지수를 만기일에 미리 정해진 가격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거래하는 상품이다. 주식이나 지수를 직접 매수하는 것에 비해 적은 금액으로 투자가 가능하다. ELW를 거래하기 위해서는 금융투자연구원 온라인 사이트에서 ELW 투자자교육을 이수하고 기본예탁금 1500만원(신규고객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한국투자증권은 ELW 전용 홈페이지의 'TRUE ELW 스쿨'을 통해 ELW 거래에 있어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ELW 예상가 테이블' 메뉴에서는 엄선한 주식 ELW 8~10종목 1주일치의 시간별 예상가를 확인할 수 있다. 또 ELW 전용 카카오톡 채널(카카오톡 상단 검색창 'TRUE ELW' 검색)을 통해 전일 종가 기준 ELW 톱픽 종목, 전일 글로벌 증시 마감 및 당일 주요 이슈 등 투자 정보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