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KCL,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호반건설·KCL,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건설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호반건설)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담당 사장(좌측)과 윤갑석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호반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호반건설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orea Conformity Laboratories, 이하 'KCL')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픈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을 추진하겠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호반건설과 KCL은 상호 기술과 정보를 교류하며 신기술 검증, 연구 개발 등 상생발전에 노력하기로 했다. 

주요 내용은 △호반건설과 플랜에이치의 제품에 대한 기술 검증과 연구 개발, 기술적 지원 △품질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력 및 정보 교류 △시험시설·장비 공동 활용 및 시험·분석자료 교류 △건설공사 관련 품질시험·검사 지원 △주택 건축자재 특수시험 분야 바닥 충격음, 에너지효율 등에 대한 시험·평가 △스마트시티, 도시재생, 건물에너지 등의 R&D △스타트업 신기술·신자재 공동 개발, 표준화, 사업화, 특허출원 협력 등이다.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담당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KCL과 기술 및 정보를 교류하고, 공동 연구를 진행하는 등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호반건설은 상품의 품질과 성능 향상, 신기술 접목 등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