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폼-텐센트, '서비스형 앱 플랫폼 솔루션' MOU
아이엠폼-텐센트, '서비스형 앱 플랫폼 솔루션'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이엠폼
사진=아이엠폼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아이엠폼은 지난 11일 텐센트코리아(Tencent Korea) 유한회사와 서비스형 애플리케이션 플랫폼(aPaas) 솔루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텐센트클라우드는 온라인 이벤트의 라이브 스트리밍 및 수익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서비스형 애플리케이션 플랫폼(aPaas) 솔루션을 한국에 출시했다. 아이엠폼과 함께 솔루션을 통한 라이브 스트리밍 사업을 전개한다.

텐센트 클라우드 aPaaS 솔루션은 적은 비용으로 라이브 스트리밍 환경을 빠르게 구축하도록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텐센트 클라우드의 첨단 기술을 활용, 지연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과 라이브 스트리밍 관련 기능을 제공한다. 피부 보정, 후원하기, 채팅창 표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텐센트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비롯해 서버 및 네트워크 등 인프라 환경 정비를 포함한 라이브 스트리밍 및 운영 관리 기능들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IT 인력 부족 및 초기 투자자본수익률(ROI) 회수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다.

이 솔루션을 도입하면 기업은 초기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고, 개발 툴인 SDK로 고품질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환경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다. 일반적인 라이브룸 기능뿐 아니라 각종 미니 게임, 후원하기 등 다양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통해 수익 모델도 다각화할 수 있다.

아이엠폼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침체돼 있는 중국향 엔터테인먼트 사업과 관련 방송 미디어뿐만 아니라 게임, 뷰티, 온라인 교육, 전자상거래 라이브 방송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됐다"고 말했다.

아이엠폼은 최근 NH투자증권과 IPO(기업공개)를 위한 대표 주관계약을 체결하였으며, 관련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