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춘계 학술대회 개최···'지방세와 주택' 주제  
서울시립대, 춘계 학술대회 개최···'지방세와 주택' 주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대학교 대학본부 전경. (사진= 서울시립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대학본부 전경. (사진=서울시립대학교)

[서울파이낸스 노제욱 기자] 서울시립대학교 세무전문대학원이 오는 14일 한국지방세학회와 공동으로 2021년 춘계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본 행사는 당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학회 회원뿐만 아니라 지방세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행사의 1주제는 임상빈 한국지방세연구원 박사가 '주택에 대한 과세 기준 및 세 부담 수준에 대한 고찰'에 대한 발제를 하고 이남주 법무법인 세종 회계사, 장지영 법무법인 소헌 변호사가 토론자로 나선다. 2주제는 정혜윤 BnH 세무법인 회계사가 '부동산 세제상 주택 수 산정기준의 개선방안'에 대해 발제를 맡고 유정호 법무법인 광장 변호사, 신승근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교수가 토론을 맡는다.
  
이번 춘계 학술대회 대주제는 '지방세와 주택'으로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부동산 세제, 그중 주택 세제에 대해 이론과 실무상 의미 있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박훈 세무전문대학원장은 "이번 춘계 학술대회는 부동산세제, 그중 주택 관련 세제에 대해 최근 가장 논란이 되고 있는 주요 쟁점을 여러 전문가들과 논의하는 자리로 통일된 주택개념 및 주택 수의 산정 기준, 부동산 세금 등 복잡한 부동산 세제에 대해 정리되는 하나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