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화, '금호폴리켐' 완전 자회사 편입···합성고무 사업 강화
금호석화, '금호폴리켐' 완전 자회사 편입···합성고무 사업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폴리켐 공장 야경 (사진=금호석유화학)
금호폴리켐 공장 야경 (사진=금호석유화학)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금호석유화학은 그룹 계열사 금호폴리켐의 지분 50%를 공동투자자인 JSR로부터 1513억원에 인수한다고 11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은 이날 이사회에서 주력사업부문인 합성고무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해 금호폴리켐 지분 인수를 결정했다. 이에 금호폴리켐은 7월부터 금호석유화학의 100% 자회사가 된다.

금호폴리켐은 자동차·산업용 소재에 사용되는 EPDM, TPV 등을 생산하는 합성고무 전문기업으로서, EPDM 기준 글로벌 4위 생산능력(연산 22만톤)을 보유하고 있다. 

금호석유화학은 글로벌 EPDM 메이커들이 향후 설비 노후화 등에 따라 생산능력 조정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고, 자동차 등 전방산업의 회복세가 가시화되는 만큼 지분 인수를 통한 선제적인 경쟁우위 확보에 나선다는 입장이다.

금호석유화학 관계자는 "지금까지 금호석유화학그룹이 합성고무 사업부문에서 쌓아 온 전문성을 기반으로 그룹 전체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결정"이라며 "앞으로 금호석유화학은 이전보다 더욱 신속하고 유기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금호폴리켐의 기업 가치를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금호폴리켐은 1985년 금호석유화학과 일본합성고무(현 JSR)가 50대 50 지분 출자로 설립한 합작회사다. 금호폴리켐의 EPDM은 강도와 내후성이 우수한 고기능성 합성고무로 자동차 범퍼, 웨더스트립, 세탁기 튜브고무, 선박용 케이블 등에 주로 사용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