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안전문화 혁신활동 워크숍 진행
대우조선해양, 안전문화 혁신활동 워크숍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우조선해양)
(사진=대우조선해양)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대우조선해양은 안전문화 혁신 컨설팅 기업 'JMJ'와 지난 4일과 6~7일 총 3일간 '안전문화 혁신활동(동료 안전 돌봄·지킴이 활동)'에 대한 공동추진 양해각서(MOU)'에 따른 첫 활동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양사는 지난 3월 해당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기존의 안전관리 시스템에서 사람 중심의 안전관리 문화를 더욱 강화하고, 직원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의식 고취를 통해 최종적으로 무재해 작업장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서다.

아울러 이번 워크숍에서는 생산 안전문화 혁신을 위한 목적과 방향, 현재 상황 등에 대해 공유하고, 향후 회사가 추구해 나갈 새로운 목표와 미래를 설정하는 등 안전 전략 로드맵을 수립했다. 또 생산 안전문화 활동의 비전과 실행을 위한 핵심 접근법 교육에 이어 경영진과 협력사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무사고·무재해 안전의식에 대한 강한 의지와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보냈다.

박두선 대우조선해양 조선소장 부사장은 "안전은 대우조선해양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로 안전한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번 워크샵을 시작으로 JMJ와 파트너십을 발휘해 안전문화를 더욱 고도화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미국 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는 JMJ는 1987년 설립된 안전 관련 전문 컨설팅 업체다. 특히 고위험 산업군에서 무사고 무상해 달성을 위한 안전리더십 및 안전문화 구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