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몬저축銀, 솔로몬 장학증 수여
솔로몬저축銀, 솔로몬 장학증 수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솔로몬저축은행 임석 회장이 장학증서를 전달하며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이광호 기자]<lkhhtl@seoulfn.com>솔로몬저축은행은 27일 본사 강당에서 '2008년 솔로몬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대학생 21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올해 선발된 솔로몬 장학생 21명은 서울(10명), 부산(5명), 호남(3명), 경기(3명) 등 솔로몬 계열 저축은행의 영업권역 출신 대학생을 대상으로 가정형편이 어렵지만 학업성적은 우수한 학생 가운데 해당 지방자치단체 또는 서울·지방 소재 대학의 추천을 거쳐 최종 선정됐다.

이들 장학생에게는 1인당 연간 400만원씩 총 84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솔로몬저축은행이 매년 실시하는 장학생 선발 심사를 통과하면 졸업 때까지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한편 솔로몬저축은행은 지방 저축은행 인수를 통해 전국적인 영업 네트워크를 갖춤에 따라 향후 사회공헌 활동무대도 영업권역의 틀에서 벗어나 전국 각지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솔로몬저축은행 임석 회장은 "매년 지원 대상과 장학금 규모를 대폭 늘려가는 동시에 인재양성 지원활동을 체계화하기 위해 장학재단 설립도 추진할 방침"이라며 "글로벌 선진 강국의 미래를 열어나갈 젊은 인재들이 마음 놓고 공부에 전념하면서 꿈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